간이 중요한 이유는 우리 몸의 피로와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께서 간건강을 위한 밀크씨슬(Milk Thistle)에 관심이 높으신데요.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 메인이미지
이미지 출처 : Pixabay

 

오늘 소개드릴 밀크씨슬이야 말로 간과 독성물질 해독에 좋은 효능을 갖고 있는 식물입니다. 본 글에서는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으니 아래 내용을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밀크씨슬은 '엉겅퀴'의 일종입니다. 밀크씨슬이란 이름은 흰무늬엉겅퀴 잎을 빻으면 하얀 수액이 나오는데 이를 두고 유래되었습니다.

 

지중해가 원산지인 밀크씨슬은 씨앗과 잎 모든 부분을 식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북미에서는 밀크시슬이 많은 사람들에게 영양제로써 인기가 높습니다.

 

■ 강력한 해독작용

독버섯을 이용한 밀크씨슬의 동물실험이 있었습니다. 버섯에서부터 생성되는 아마톡신은 간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주는데요. 독버섯의 독성을 섭취 후 밀크씨슬을 복용한 결과 10분안에 중화되었다고 하는데요.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 엉겅퀴 모습
이미지출처 : Pixabay

 

그만큼 밀크씨슬은 해독작용에 있어 큰 효과를 발휘하는 식물입니다. 때문에 알코올성 간질환이나 비알코올성 지방간질환, 간염, 간암 등으로 간 손상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실리마린(Silymarin)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실리마린은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시켜주고 간세포 외부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놀라운 점은 밀크씨슬에서 추출할 수 있는 실리마린은 그 양이 무려 70~8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항암효과에 탁월

밀크씨슬은 암세포의 분열을 저지하며, 암세포를 신속히 소멸시키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간의 염증이나 간염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콜레스테롤을 안정화시키고 심혈관 질병 및 발병위험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본 식물은 혈당안정에 도움을 주는데요. 밀크씨슬의 화합물은 인슐린의 민감도를 높이고 혈당을 낮추게 합니다.

 

■ 밀크씨슬 부작용

지금까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밀크씨슬은 다른 건강보조제들에 비해 부작용이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

 

 

 

 

복용방법이나 개인의 특성에 따라 구역질이나 복통, 설사, 부종, 가스참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나 모유수유중인 여성은 삼가하는 것이 좋은데요.

 

여기에 호르몬 관련 암병력이 있는 분들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돼지풀이나 데이지꽃 등 특정 식물에 알러지가 있는 분들 또한 섭취를 삼가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밀크씨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통적으로 허브는 효능이 탁월한 장점이 있지만 다른 영양제 또는 약물과의 반응을 일으킬 수 있음으로 복용 시 전문의와 상담이 중요하겠습니다.

 

 

발효율피추출분말 율피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발효율피추출분말을 추출할 수 있는 대상은 밤의 속껍질이며, 갈색의 분말형태를 띄고 있는데요. 우선 알아둘 필요가 있는 단어는 바로 '율피' 입니다. 밤의 갈색 껍질 안에 하얀 털이 나 있고,

chocossamjang.co.kr

 

타트체리 효능부터 부작용까지 알아보자!

타트체리 효능에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습니다. 다소 생소한 이름이기에 궁금해하실 텐데요. 타트체리의 주된 생산지는 미국 중북부에 있는 미시간주 이며, 체리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체리의 일

chocossamjang.co.kr

 

다리 쥐나는 이유 예방을 위해 알아둘 정보

다리 쥐나는 이유는 다리저림의 원인과 동일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리저림의 원인부터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다리가 저리는 이유는 혈액이 심장으로 이동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