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선크림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는 선크림을 한번에 많이 사용하지 않는 습성 때문이라 예상됩니다.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생각하지 못했던 의외의 활용방법 대표이미지
이미지출처 : Pixabay

 

즉 올해 휴가철을 맞아 외부활동이 많은 시기에 사용하고, 남은 잔량이 많아 유통기한이 지나가 버리게 되는 상황을 야기할 수 있는데요.

 

 

 

 

선크림은 자외선으로부터 우리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성 화장품에 속합니다. 선크림의 유통기한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통상 개봉 전에는 2년이며, 개봉 후에는 최소 6개월, 최대 1년입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을 사용할 경우 피부트러블, 피부발진, 가려움증 등을 겪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을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본 글에서는 그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가죽의 광택효과

우리 주변에는 가죽으로 된 제품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가방이나 신발, 벨트, 쇼파 등 삶의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오래 사용하다 보면 묵은 때가 생기고 광택이 사라질 수 있는데요.

 

이에 선크림은 좋은 효과를 줍니다. 문제가 되는 부위에 선크림을 바른 후 15분 정도 두었다 마른 헝겊이나 천으로 닦어주면 되는데요. 단 굴곡이 심한 제품의 경우 오히려 얼룩이 남을 수 있음으로 주의가 필요로 합니다.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생각하지 못했던 의외의 활용방법 이미지
이미지출처 : Pixabay

 

■ 물 때 청소

선크림으로 물 때를 청소한다는 것에 의아해 하실 수 있는데요. 물 때가 자주 생기는 공간이라면 화장실의 세면대나 수도꼭지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방법으로 해당 부위에 선크림을 바른 후 닦아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세면대, 싱크대, 각종 거울에는 물기가 항시 남아있는 공간이라 우선 물기부터 제거를 해주고 진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선크림의 기름성분이 집안 내 물 얼룩을 제거해 줄 것입니다.

 

 

 

 

■ 스티커제거

생활속에 스티커를 직접 사용한다던지 이를 이용한 제품들을 사용할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스티커를 제거한 뒤에 남는 끈적임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실 수 있는데요. 이에 선크림을 활용해 보세요.

 

선크림의 기름이 접착제의 끈적이는 성분을 제거해 줍니다. 준비물은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과 마른 천인데요. 스티커 자국이 남아있는 부위에 선크림을 발라준 후 30분 정도 두었다가 마른 천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 녹 제거

녹이 생기면 사용을 해야할 지 말아야 할 지 결정해야 할 정도로 제품에 치명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때 선크림은 윤활효과와 더불어 코팅효과까지 안겨줍니다. 이는 선크림의 자외선 차단입자와 오일성분 때문인데요.

 

녹이 생긴 칼이나 가위 등에 선크림을 발라 10분간 둔 후 닦아주면 끝입니다. 특히 가위의 경우 테이프를 자르는데 사용되었다면 그 끈적임까지 사라지게 할 수 있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 신발 밑창 세척

신발을 오래 신다보면 당연 밑창이 더러워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이는 세척 시 닦는다고 쉽게 닦이지가 않는데요. 이럴 때 선크림은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신발 밑창에 선크림을 바른 후 10분 정도 지난 뒤 물티슈 등으로 닦아주면 깨끗한 밑창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의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피부에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는 없지만 여러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니 효율적으로 선크림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시서스가루 복용법과 다이어트 인증여부 알아보기

인기의 시서스가루 시서스가루에 대한 인기가 핫합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더욱 그러할 텐데요. 최근 가수 이지혜씨와 룰라의 김지현씨 등의 소개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