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전기오토바이 정책이라 할 수 있는 '저공해차 보급구매 지원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이는 환경오염 대비의 일환으로 펼쳐지는 정부사업인데요.

 

정부지원 전기오토바이 신청조건 및 방법 금액 대표이미지
이미지출처 : Pixabay

 

코로나의 제한조치는 끝났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도 배달업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의 수는 많습니다. 본 글에서는 전기오토바이를 구매했을 때 받을 수 있는 보조금에 대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는 친환경을 위해 '저공해차 보급구매 지원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전기차는 물론이며 전기오토바이, 스쿠터 등의 구매에 있어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전기오토바이 제도는 예산소진 시 까지 입니다. 즉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더 이상 지원받지 못할 수 있으니 이 점 유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신청조건

정부지원 전기오토바이의 기준으로 '전기 이륜차의 기준 및 평가항목 적합'에 부합해야 합니다. 만 16세 이상인 자 이어야 하며, 서울시의 경우 서울시에 30일 이상 거주했을 때 신청가능 합니다.

 

 

 

 

또한 구매자가 제작∙수입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2개월 이내 출고가 가능한 차량에 한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의 경우 1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사업자의 경우 개인사업자는 5대, 법인은 20대까지 가능합니다.

 

■ 지원금액

정부정책의 전기오토바이 대상 지원금액을 알아보면 우선 종류에 따라 보조금이 달라집니다. 이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대형 및 기타형 : 330만원 (본인 40% 부담)
소형 : 260만원 (본인 45% 부담)
경형 : 150만원 (본인 50% 부담)

 

 

서울시 기준으로 살펴본다면 통상 230~250만원 수준입니다. 또한 보조금 신청시 신청자 본인이 40~50% 정도를 부담하게 되어 있는데요. 이는 부정수급의 피해를 막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보조금과 본인부담금의 합이 차량가격을 초과할 경우 초과금은 보조금에서 차감됩니다.

 

■ 신청방법

본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의 원할한 신청을 위해 아래 바로갈 수 있는 주소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시 자신이 속한 지역에 보조금의 예산이 남아 있는지를 먼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전기오토바이 신청조건 및 방법 금액 무공해차통합누리

 

그리고 해당 사이트인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접수 후 타 차종으로 변경시에는 다시 신규 지원신청을 해야 합니다.

 

전기오토바이로 알려진 브랜드를 살펴보면 썬바이크, 발렌시아, 루체, Motz Truck, DUO, Z3 등이 있습니다. 전기오토바이 구매시 주행거리나 충전시간, 충전방식 등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정부지원 전기오토바이! 놓치면 안되겠죠. 이상 마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