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포털 e머니가 화제입니다. 나라사랑포털은 병자기개발비용 지원제도를 위해 국방부에서 운영하는 포털입니다. e머니가 중요한 이유는 포인트로 활용되기 위한 수단이기 때문인데요. e머니의 사용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나라사랑포털 e머니 사용처

 

도서구입비 / 시험응시료 / 강좌수강료 / 학습용품비 / 운동용품비 / 문화관람비

구체적인 항목은 나라사랑포털 자기개발 지원항목에서 찾아볼 수 있음

 

홈페이지화면

 

중요사항으로 얼만큼 지원을 받을 수 있느냐?”일 텐데요.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사용금액의 80% 입니다. 하지만 최대값이 설정되어 있는데요. 바로 10만원 입니다. 예를 들자면 15만원의 비용을 지불하는 상품을 구매하였다면 80% 지원이라는 점에 12만원이 되어야 하지만 최대값인 10만원만 지원을 받고 남은 5만원은 본인부담으로 정리가 되는 방식입니다

 

나라사랑포털 e머니를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제휴사를 통하느냐 아니냐 인데요. 제휴사를 통할 경우 나라사랑포털 내에서 신청 및 구매가 이루어지기에 처리가 간편합니다.

 

핸드폰이용안내

 

하지만 비제휴사를 이용할 경우에는 다소 복잡한 절차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즉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본 글에서는 나라사랑포털 e머니를 비제휴사에서 구매한 경우를 중점으로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나라사랑포털 e머니 지급절차(비제휴사 이용)

 

1. 먼저 상품을 구매 및 수령

2. 나라사랑포털 접속

3. ‘병 자기개발’ 클릭

4. 비용지원 신청

5. 구매정보 입력

∴ 구입처 / 분야 / 상품명 / 구매일자 / 주문번호 / 구매금액

6. 영수증, 증빙서류(구매확인서, 배송완료증 등) 첨부

 

그렇게 신청이 끝나고 나면 다음달 15일경 e머니 계좌로 지급을 받으면 되는데요. e머니 계좌는 내 계좌로 지급받을 수 있으니 적절하게 사용을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나라사랑포털 e머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욱 의미있는 군생활을 위한 활용도 높은 제도로 남기를 바라겠습니다.

 

썸네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