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해와 발전과정

미디어는 정보나 데이터를 저장하고 전달하는데 사용되는 통신 수단 또는 도구 입니다. 미디어는 인쇄매체, 출판, 뉴스매체, 사진, 영화, 방송, 라디오, 텔레비전, 디지털매체 및 광고와 같은 통신 산업의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미디어에 대한 정의를 쉽게 표현하자면 정보를 주고 받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동일한 무언가를 듣게 되면 좋은 느낌으로 들리게 됩니다. 미디어라는 단어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미디어의 어원은 라틴어 medium의 복수형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문헌에서는 단수 명사로 사용되며 '팀' 또는 '그룹'과 같은 다른 집합 명사와 유사한 집합 단수로 해석됩니다. 미디어의 역사를 살펴보면 초기 글과 종이의 발전부터 입니다. 이는 페르시아 제국과 로마 제국을 포함하여 우편과 같은 장거리 통신시스템을 가능하게 했으며, 이는 초기 형태의 미디어로 해석 될 수 있습니다. 하워드 라인골드(Howard Rheingold)와 같은 작가들의 말로는 동굴벽화와 초기 글쓰기와 같은 초기 형태의 미디어로 인간 커뮤니케이션의 초기 형태라 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역사의 또 다른 프레임은 쇼베 동굴 그림에서 시작하여 연기 신호, 흔적 표시 및 조각과 같은 짧은 음성 범위를 넘어 인간의 의사 소통을 전달하는 방법으로 계속되어 왔습니다. 이처럼 미디어라는 체제는 수 천년 동안 이어왔습니다. 말이나 몸짓이 아닌 설계된 채널을 통해 인간의 의사 소통은 고대 조상이 동굴 벽에 그림을 그렸던 수 만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프랑스 남서부 Lascaux의 동굴 벽화는 17,000년 이상 된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현재의 TV 프로그램 및 잡지보다 실용적인 미디어 표현이 됩니다. 매체라는 용어는 신문, 라디오 또는 텔레비전과 같은 사회에서 일반적인 커뮤니케이션 정보 또는 엔터테인먼트 수단 또는 채널 중 하나로 정의됩니다. 규제당국의 역할과 미디어 부문의 자율성에 대한 정치적 및 상업적 간섭 모두 미디어 독립성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간주됩니다. 미디어의 독립성을 보장하기 위해 규제당국은 정부의 지시에서 벗어나 배치 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법률, 기관 법령 및 규칙을 통해 측정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지역에서 라이선스를 발급하는 과정은 여전히 투명성이 부족하며 모호하게 된 절차를 따르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많은 국가에서 규제 당국은 정부와 여당을지지하는 정치적 편견으로 비난 받아 일부 잠재 방송사가 라이선스를 거부당하거나 라이선스 철회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콘텐츠와 견해의 다양성이 국가에 의해 직간접적으로 감소했습니다. 이것은 경쟁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여론에 과도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정부는 연결 제공 업체 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 업체, 국내 또는 해외 기반에 관계없이 인터넷 회사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언론이 콘텐츠에 미치는 영향은 중대 할 수 있습니다. 서유럽에서는 규제에 대한 대안을 제공합니다. 미디어는 크게 방송인 영상과 글자인 텍스트로 나뉘어 집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 뉴스나 영화 등을 접하는 속도는 상당히 빨라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미디어는 중요 플레이어로 자리잡았습니다. 미디어 매체 중 20세기 초반과 중반에 등장한 것이 TV와 라디오 입니다. 텔레비전만으로도 시청자에게 다양한 형식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은 드라마 나 코미디처럼 스크립트로 작성 될 수 있습니다. 게임 쇼나 리얼리티 프로그램과 같이 대본이 없거나 뉴스 프로그램과 같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TV 제작 회사에서 제작하지만 CBS 또는 NBC와 같은 전국 네트워크는 미국 전역의 지역 방송국에 배포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권리입니다. 대부분의 지역 방송국은 전국 네트워크 회사와 제휴하여 전국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지역 시청자에게 방송합니다. 물론 이는 아직까지도 중요한 미디어에 속합니다. 그리고 현대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매체가 등장을 하였습니다. 바로 인터넷입니다. 인터넷이 성장한 시기는 1990년대 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인구의 사용비율 또한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95년에는 전 세계의 1%만이 사용하였지만 지금은 49% 이상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디어의 또 다른 중요요소는 소셜미디어 SNS입니다. 상호작용이 기반이 되는 소셜미디어 커뮤니티는 콘텐츠를 공유하고 협업하는 온라인 채널 입니다. 이와 같은 SNS 미디어의 예로는 소셜네트워크, 포럼, 웹사이트, 앱소셜 등 다양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형태로 유명한 사이트로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이 있습니다. 미디어는 또 다른 직업군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언론인과 기자는 정치, 비즈니스 및 스포츠와 같은 공익 분야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기자가 화제에 대한 생각과 편집능력을 갖게 되면 배경정보를 조사하고 사람들을 인터뷰하며 균형 잡힌 계정을 만듭니다. 편집자는 뉴스 룸의 배경에서 작업하고, 기사를 할당하고, 기사 또는 패키지를 승인하고, 정확성과 명확성을 위해 콘텐츠를 편집합니다. 출판사는 인쇄 또는 디지털 미디어를 소유하고 생산하는 사람 또는 그 이상의 개념인 회사가 있습니다. 그들은 출판물의 내용과 재정을 모두 감독하며 조직이 수익을 창출하고 소비자에게 배포할 고품질 내용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프로듀서는 텔레비전, 라디오, 영화와 같은 영상 미디어의 제작과 감독에 참여합니다. 언론의 업무는 기업, 조직, 공직 후보자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인 홍보와는 다릅니다. 홍보는 중립적인 정보양식이 아닙니다. 언론인이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기사를 쓰는 동안 홍보 대변인은 개인이나 조직이 긍정적인 언론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홍보자료는 일반적으로 신문 및 기타 매체에 보도 자료 또는 유료광고로 표시됩니다. 그러나 평판이 좋지 않은 일부 출판물은 뉴스 배너 아래에 유료 기사를 게시하여 저널리즘과 홍보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듭니다. 오늘은 미디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디어가 더욱 미래지향적인 발전이 있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