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당밥솥은 평소 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주방가전입니다. 당뇨병 환자분들의 경우 흰 쌀밥을 마음 놓고 드시지 못 할 텐데요. 때문에 흰쌀 대신 현미나 통밀 등을 드실 겁니다.

 

저당밥솥 당뇨가 있는 분들 주목! 효과 원리 맛있게 먹는 방법 메인이미지

 

현미나 통밀 등의 곡물은 당 지수가 낮다는 특징을 갖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매일 같이 먹는 다는 것은 솔직히 물리기 마련입니다. 하여 저당밥솥에 대해 알아볼 테니 집중해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저당밥솥의 효과

저당밥솥의 효과를 한 줄로 표현하자면 "당분을 줄인다"로 언급할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제품의 이해를 돕기 위해 특정 브랜드의 제품특징을 동반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쿠쿠 저당밥솥의 경우 33.6% 당질을 절감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한 특허까지 출원했다고 하니 객관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거라 기대됩니다. 참고로 저당밥솥의 통상적인 전분감소 효과는 20~50% 입니다.

 

경희대 건강노화힐링케어 실증거점센터에는 성인 13명을 대상으로 저당밥솥에 밥을 지어 먹은 후 혈당변화를 살핀 연구가 있었는데요.

 

밥을 먹은 두 시간 후, 일반 밥을 섭취했을 때 보다 혈당상승곡선이 완만했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포만감에 있어서는 별반 차이가 없었다고 하는데요.

 

저당밥솥 당뇨가 있는 분들 주목! 효과 원리 맛있게 먹는 방법 쌀이미지
이미지출처 : Unsplash / 본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용도임

 

이에 대해 단국대학교의 한 교수님의 말에 따르면 쌀에서 전분은 빠져나갔지만 식이섬유나 수분은 그대로이기 때문이라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우리가 일반 밥을 지어 먹게 되면 인슐린 분비가 급격히 많아집니다. 이는 꼭꼭 씹어먹지 않는 경우 더욱 그러한데요. 이 인슐린은 혈당을 떨어트림으로 식욕을 더욱 왕성하게 합니다.

 

저당밥솥을 이용한다면 위와 같은 사안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중에는 서두에 언급했던 브랜드 외에 여러 제품들이 저 마다의 기술이 탑재되어 판매되고 있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저당밥솥 원리

전체적인 모양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밥솥은 크게 내솥과 저당트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밥을 지을 때 당질물이 내솥으로 배출되고 저당트레이를 들어올림으로써 저당의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저당밭솥의 원리는 취사과정 중, 밥에 있는 전분을 계속 용출시키고 트레이의 밥을 증기로 짓는 것인데요. 즉 밥을 뜸들여서 완성하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 저당밥솥 밥 맛있게 먹는 법

다른 글들의 내용을 참조하여 밥맛을 비유하자면 일반 밥과 맛은 비슷하지만 찐 밥의 느낌이 강하며 고소함과 단맛이 덜하다고 합니다.

 

 

 

 

또한 저당밥솥의 특성 상 전분이 빠지게 됨으로 일반쌀밥 보다 푸석하고 퍽퍽하다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이를 보강할 수 있는 방법은 물을 많이 넣는 것입니다.

 

보통 밥을 지을 때는 쌀 무게의 1.2~1.3배의 물을 사용하는데요. 이보다 많은 3~4배의 물을 사용하는 것으로 촉촉한 식감을 살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밥솥을 고를 때 물을 충분히 넣을 수 있는 사이즈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저당밥솥에 대한 이모저모를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저당밥솥만을 믿는 것도 좋은 것이 아닙니다. 적당량의 밥 조절이 필요하며 비티민이나 무기질과 같은 기타 영양소의 섭취 또한 중요함을 알아야 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부터 부작용까지 알아보자!

타트체리 효능에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습니다. 다소 생소한 이름이기에 궁금해하실 텐데요. 타트체리의 주된 생산지는 미국 중북부에 있는 미시간주 이며, 체리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체리의 일

chocossamjang.co.kr

 

시서스가루 복용법과 다이어트 인증여부 알아보기

인기의 시서스가루 시서스가루에 대한 인기가 핫합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더욱 그러할 텐데요. 최근 가수 이지혜씨와 룰라의 김지현씨 등의 소개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chocossamjang.co.kr

 

발효율피추출분말 율피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발효율피추출분말을 추출할 수 있는 대상은 밤의 속껍질이며, 갈색의 분말형태를 띄고 있는데요. 우선 알아둘 필요가 있는 단어는 바로 '율피' 입니다. 밤의 갈색 껍질 안에 하얀 털이 나 있고,

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