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에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습니다. 다소 생소한 이름이기에 궁금해하실 텐데요. 타트체리의 주된 생산지는 미국 중북부에 있는 미시간주 이며, 체리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체리의 일종입니다. 맛은 단맛을 연상하게 하지만 실제로는 신맛이 납니다. 타트체리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현대인의 고질병의 근원!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줌

⊙ 베타가로틴 성분 다량 함유 (염증생성 억제)

∴ 일반체리 보다 20배 함유

⊙ 천연멜라토닌 성분 함유 (항암·항염 효과에 탁월함)

⊙ 미네랄과 비타민 함유

⊙ 편안한 수면에 도움

⊙ 근육통 감소

⊙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와 함께 변비에 효과적임

 

썸네일

 

 활성산소억제 성분 베타가로틴

 

위에 성분 중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다는 베타가로틴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활성산소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활성산소는 우리 몸에서 좋은 역할을 합니다. 체내로 들어오는 바이러스나 세균, 암세포 등을 화학반응을 통해 소멸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런데 몸에 유해한 성분이 없음에도 활성화가 되면 문제가 생깁니다. 위의 내용과 반대로 180도 돌변하여 정상적인 세포를 소멸시키는데요. 이는 곧 우리 몸의 노화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활성산소를 적당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타트체리 이미지

 

 타트체리의 부작용

 

타트체리는 이러한 활성산소를 적절히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어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타트체리 효능에도 불구하고 부작용 또한 있습니다. 언제나 좋은 점이 있다면 나쁜 점이 있는 것이 만물이란 생각이 드는데요.

 

 

가장 많은 부작용으로는 설사나 복통입니다. 보통 몸에 좋다는 열매나 과실류의 부작용으로 나오는 문제인 거 같습니다. 물론 이는 과다복용이라는 전제와 함께하기에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주스의 경우 하루에 2잔이 적당하다고 하는데요.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등을 잘 확인하셔서 건강한 몸, 튼튼한 체력으로 올 한해도 원하시는 일을 이뤄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