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스프링의 역사와 구조
판스프링은 바퀴 달린 차량의 서스펜션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순한 형태의 스프링입니다. 원래는 적층형 또는 캐리지 스프링이라고 불리며, 때로는 반타원형 스프링, 타원형 스프링 또는 카트 스프링이라고도 합니다. 17세기 중반 프랑스의 객차에 엘보스프링의 형태가 기반이 되었습니다. 이는 영국과 독일로 이주하는 가장 오래된 스프링 형태 중 하나 입니다. 판 스프링은 직사각형 단면의 스프링 스틸의 가느다란 호 모양의 길이를 취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구성으로 아크의 중심을 보면 차축의 위치를 제공하는 반면, 양쪽 끝에 형성된 루프는 차량 섀시에 부착하는 것을 제공합니다. 매우 무거운 차량의 경우 판 스프링은 여러 층으로 서로 쌓아 놓은 여러 판으로 만들어 질 수 있으며 종종 점진적으로 짧은 판이 있습니다. 또한 판스프링은 스프링 기능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댐핑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판 마찰은 감쇠 작용을 제공하지만 잘 제어되지 않아 서스펜션의 운동에 지장을 초래합니다. 이런 이유로 일부 제조업체들은 단일화된 판스프링을 사용해 왔습니다. 판스프링은 양단에서 프레임에 직접 부착되거나 한쪽 끝, 보통 앞쪽에 직접 부착 될 수 있으며 다른 쪽 끝은 족쇄를 통해 부착되며 짧은 스윙 암이 있습니다. 족쇄는 압축할 때 판 스프링이 길어지는 경향을 취하여 부드러운 탄력을 만듭니다. 일부 스프링은 스푼 끝인 셀덤이라고 불리는 오목한 부분 끝에서 종료되어 회전의 힘으로 운반합니다. 판스프링은 자동차 분야에서 현대적 발전을 보여왔습니다. 2016년 볼보 XC90은 최신 시보레 코르벳과 비슷한 솔루션인 첨단 복합 재료의 가로 판 스프링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섀시에 단단히 고정된 직선 판 스프링과 스프링의 끝이 휠 서스펜션에 볼트로 고정되어 스프링이 각 휠에서 독판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현가장치가 전통적인 설정보다 작고 평평하며 가벼웠다는 것의 근거가 됩니다. 스프링에는 다양한 판이 있는데, 보통 타원형의 모양을 취하고 있습니다. 1804년 영국 발명가 오바디아 엘리엇이 특허를 낸 "엘리피탈" 또는 "전체 타원형" 판 스프링은 끝에 연결된 두 개의 원형 호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것은 상부 아크의 상단 중앙에 있는 프레임에 결합이 되었고, 하단 중앙은 고체 프론트 액슬과 같은 부품에 결합되었습니다. 트레일링 암과 같은 추가 서스펜션 구성 요소는 일반적으로 이 설계에 필요하지만 드라이브에서 사용되는 반 타원형 판스프링에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낮은 호를 사용했고 따라서 명칭이 정해졌습니다. 쿼터 엘리픽 스프링은 종종 1920년대 오스틴 7에서처럼 자유단이 미분에 부착되어 있는 짧은 사다리 프레임의 측면 조각의 뒷부분에 판 더미의 가장 두꺼운 부분을 고정시켰습니다. 비 타원형 판 스프링의 예로서 포드 모델 T는 요크 모양으로 곡선을 이룬 자동 차 위에 여러 개의 판 스프링이 존재합니다. 댐퍼인 충격 흡수기를 대체하기 위해 일부 제조업체는 목재 등 금속 판 사이에 비금속 시트를 깔았습니다. 엘리엇의 발명은 마차 설계와 건설에 혁명을 일으켜 무거운 퍼치의 필요성을 없애고 거친 도로를 통해 더 빠르고 쉽고 덜 비싸게 운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판스프링은 자동차에서 매우 흔했는데, 1970년대 유럽과 일본에서 1970년대 후반에는 미국에서 전륜 구동으로 이동했을 때 등장했습니다. 보다 정교한 서스펜션 디자인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코일 스프링을 사용하면서부터 였습니다. 오늘날 판 스프링은 밴과 트럭, SUV 및 철도 객차와 같은 중상용 차량에 여전히 사용됩니다. 중차량의 경우 차량의 섀시 위로 하중을 더 넓게 퍼뜨리는 장점이 있는 반면 코일 스프링은 하중을 단일 지점으로 전달합니다. 코일 스프링과 달리 판 스프링은 후방 차축을 위치시켜 트레일링 암과 판하드 로드의 필요성을 없앰으로써 간단한 라이브 액슬 리어 서스펜션에서 비용과 무게를 절감합니다. 나선형 스프링에 비해 판 스프링의 또 다른 장점은 판 스프링의 끝을 확실한 경로를 따라 안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다 현대적인 구현은 포물선형 판 스프링입니다. 이 디자인은 두께가 중심에서 끝까지 판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위의 모든 내용에 대해 이해를 위해서는 스프링의 기본적인 개념이 필요로 합니다. 또한 스프링은 여러종류가 있습니다. 금일 알아본 판스프링 이외에도 코일 스프링이 있습니다. 코일스프링은 강으로 이루어진 봉을 나선형으로 감아서 압축력을 강화시킨 스프링 입니다. 그렇기에 작동이 된다면 봉이 비틀리게 되면서 스프링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 그리고 토션 바 스프링이 있습니다. 상용되고 있는 차량과 트럭, 버스, 등에 사용되는 프런트 서스펜션 역할을 합니다. 휠과 평행하게 배치되어 있는 긴 봉은 허브로부터 암을 연장하고 고정합니다. 휠이 상하작용으로 봉이 비틀림을 이용해 스프링의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에어스프링이 있습니다. 공기의 탄성을 이용한 스프링 입니다. 이는 대형버스에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공기가 빠지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며 이 역할은 챔버가 작용을 합니다. 에어스프링의 최고의 장점은 사용시 승차감이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이는 저항이라는 구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판스프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차량용 스프링이라 하면 판스프링을 말합니다. 그만큼 보편화된 스프링이기에 알아둔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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