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ICT) 개념과 적용결과

정보통신기술(ICT)은 정보기술(IT)의 광범위한 용어로, 인터넷, 무선 네트워크, 휴대폰, 컴퓨터, 소프트웨어, 미들웨어, 비디오 회의, 소셜 네트워킹, 그리고 사용자가 디지털 형태로 정보에 접근, 검색, 저장, 전송 및 조작할 수 있는 다른 미디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통신 기술을 말합니다. 또한 ICT에서 말하는 정보통신기술은 현대 컴퓨팅을 가능하게 하는 인프라와 구성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ICT는 또한 케이블링(신호 분배 및 관리 포함) 또는 링크 시스템을 통합하여 오디오와 시각 및 전화 네트워크와 컴퓨터 네트워크와 같은 미디어 기술을 융합하는 것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ICT는 무선 네트워크에 의해 구동되는 모바일 영역뿐만 아니라 인터넷이 가능한 영역을 모두 포함합니다. 또한 유선 전화, 라디오 및 TV 방송과 같은 구식 기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기술은 인공 지능 및 로봇 공학과 같은 최첨단 ICT 작업과 함께 오늘날에도 널리 사용됩니다. ICT는 종종 IT(정보 기술)와 동의어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ICT는 일반적으로 IT보다 컴퓨터 및 디지털 기술과 관련된 모든 구성 요소의 더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목록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ICT 구성 요소 목록은 철저하며,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나 전화와 같은 일부 부품들은 수십 년 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스마트폰, 디지털 TV, 로봇과 같은 다른 것들은 더 최근의 항목들이 예입니다. 그러나 ICT는 일반적으로 부품 목록보다 더 많은 것을 의미한다. 또한 그러한 모든 다양한 구성 요소들의 적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ICT에 관련된 개념, 방법 및 도구가 거의 매일 꾸준히 진화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ICT에 대한 보편적으로 받아 들여지는 정의는 없습니다. ICT 전문 교육 제품의 전문 기술 수준을 정의하기 위해 IEEE 컴퓨터 협회는 정보화 시대를 위한 기술 프레임워크(SFIA)를 채택했습니다.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전 세계의 경제 및 사회 발전을 위한 강력한 도구로서의 ICT 전략의 가치는 농업 및 관련 분야에서 과소 평가되어서는 안됩니다. 농업인에 대한 ICT 서비스의 확장을 개선하면 식량 안보, 영양 및 지속 가능한 농업 문제를 다루는 합리적인 솔루션 개발을 위해 농업 및 영양을 위한 글로벌 오픈 데이터 전송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ICT를 활용해 이미 농산물 분야에서 다양한 혁신이 일어나고 있는데, 여기에는 상품과 주식시장 가격 정보 및 분석, 기상자료 수집, 농업 연장을 위한 농민 자문 서비스, 재난 예방 및 통제를 위한 조기 경고 시스템, 금융 서비스, 농산물의 추적성, 농업 통계 데이터 수집 등이 포함됩니다. 2007년 FAO와 한 무리의 설립 파트너들은 ICT가 농업과 농촌 개발에 사용되는 프로젝트의 지식과 경험의 교환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온라인 공간인 e-Agriculture Community of Practice를 시작했습니다. 현재까지, e-Agriculture Community는 170개 이상의 국가와 영토에서 15,000명 이상의 회원과 약 20개의 국제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6년 FAO와 국제 전기통신 연합(ITU)은 'E-Agriculture Strategy Guide : Asia-Pacific Countries에서 관련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이 툴킷은 국가들에게 국가 전자 농업 전략을 개발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데, 이는 재정과 인적 자원을 합리화하고 농업 분야에 대한 ICT 기회를 보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페이지(e-Agriculture)에서는 ‘E-Agriculture Strategy Guide’의 사용, 관련 워크숍이 조직된 것, 그리고 각국에서 진행된 진행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ICT는 경제적, 사회적, 대인관계적 거래와 상호작용을 위해 활용됩니다. ICT는 사람들이 일하고, 소통하고, 배우고, 사는 방식을 통해 급격히 변화되어 왔습니다. 게다가 ICT는 최초의 컴퓨터로서 인간의 경험의 모든 부분에 혁명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제 로봇은 인간이 한때 처리했던 많은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는 전화에 응답하고 적절한 개인에게 전화를 지시하고 있습니다. 이제 로봇은 전화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종종 전화를 걸고 서비스를 요청하는 사람들 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CT의 경제 발전과 사업 성장에 대한 중요성은 매우 기록적이어서, 사실 많은 사람들이 4차 산업 혁명이라고 통칭하는 것에 포함이 됩니다. ICT는 또한 개인들이 개인 대면 상호작용에서 디지털 공간의 상호작용으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에 사회의 광범위한 변화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시대는 종종 디지털 시대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러나 모든 혁명적인 측면에도 불구하고 ICT 기능은 고르게 분포되어 있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부유한 나라와 부유한 개인들은 더 많은 접근을 즐기며 따라서 ICT에 의해 추진되는 장점과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더 큰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계은행의 몇 가지 연구 결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6년에는 전 세계 인구의 75% 이상이 휴대폰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와중에 ICT 인프라가 부족하여 많은 국가에서 모바일 또는 고정 광대역을 통한 인터넷 액세스가 고급화 되었습니다. 게다가 세계 은행은 세계 인구 74억 명 중 40억 명 이상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다고 추정하였습니다. 또한, 단 11억 명만이 고속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또한 미국과 다른 곳에서는 ICT에 대한 접근의 불일치가 소위 디지털 격차를 불러왔다고 주장합니다. 비정부기구(NGO)는 ICT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애쓰는 개인과 인구 사이에서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정책과 프로그램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기관들은 ICT 능력이 없는 사람들은 ICT가 창출하는 여러 가지 기회와 이익에서 제외되며 따라서 사회 경제적 측면에서 더 뒤쳐질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유엔은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접근을 크게 늘리고 2020년까지 최소 선진국에서 인터넷에 보편적이고 저렴한 접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SDG) 중 하나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이점은 ICT 시장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및 사회 전체의 더 큰 영역에서도 발견됩니다. ICT 시장에서 ICT 역량의 발전은 ICT 공급자와 고객에게 다양한 기술의 개발과 전달을 더 저렴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 마일에 달하는 전화선을 구축하고 유지해야 했던 전화 회사들은 더 진보된 네트워킹 시스템을 구현하는 회사로 진화했고 모바일, 텔레비전,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더 많은 혜택을 즐기고 있습니다 기업들에게 ICT 내의 발전은 많은 비용 절감, 기회, 편리함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그들은 비용을 절감하는 고도로 자동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부터 조직들이 ICT를 통한 데이터를 통해 사회는 더욱 발전해 나갈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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