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서비스인 my네임내이름분석

 

가끔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내 이름과 같은 이름을 갖고 있는 사람이 몇 명일지?? 그래서 오늘 준비를 하였는데요. 본 글에서는 접속방법과 장점, 아쉬운 부분 등을 설명 드려보겠습니다. my네임내이름 분석의 데이터는 NICE평가정보에서 보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통계서비스 입니다.

 

 

먼저 인터넷 창에서 ‘my네임내이름분석을 입력하고 검색을 해줍니다. 그러면 중간쯤 ‘NICE지키미 내 이름 분석이라는 사이트가 뜨는데요 바로 들어가 볼까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서비스를 소개하는 화면이 제공됩니다.

 

 

my네임내이름분석의 회원가입

 

먼저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회원가입은 아이디를 별도로 만들수도 있고, 생년월일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공인인증서는 기본이고요! 이것저것 귀찮다 싶으면 네이버나 카카오 계정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네이버를 통해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다음은 이름 어때 서비스 밑으로 내 이름 분석을 클릭을 해주면 되는데요. 결과로써 전국에 나와 같은 이름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몇 명인지 알려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5,323명이 저랑 같은 이름을 갖고 있네요. 오히려 제가 생각했던 숫자보다 적은 거 같아 놀랐습니다. 여기에 같은 이름을 갖고 있는 사람 중 같은 해에 태어난 사람이 몇 명인지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my네임내이름분석의 다양화

 

이것 뿐만이 아닙니다. my네임내이름분석에서는 내 동일이름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연령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언제 내 이름이 유행했었는지도 보여줍니다. my네임내이름분석은 내 이름으로 생각치 못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란 생각이 듭니다.

 

 

한가지 재밌는 점은 동일 이름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어느지역에서 많이 태어났는지를 알려주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서울에서 29,543명으로 비중이 가장 많네요.

 

 

my네임내이름분석의 이름랭킹

 

my네임내이름분석에서 이름과 관련된 서비스는 이것만이 아닌데요. ‘이름랭킹을 클릭하면 성별을 구분하여 기간별 어떤 이름이 인기가 많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름 글자수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3글자 이상으로 긴 이름을 원하시는 예비출산부부분들에게 좋은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이름이 안떠오를 때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은 정보였습니다.

 

 

my네임내이름분석의 아쉬운 부분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름추천이 있는데요. 추천이란 단어가 갖고 있는 의미대로 어쩌면 가장 의미있어 보일 수 있는 항목이지만 저는 다소 부족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우선 서비스내용은 클릭하여 성별과 특정한 문자를 입력하면 해당 문자가 포함된 추천이름이 뜨는데요. 그런데 너무나도 많은 이름이 나옵니다.

 

 

아마 실제하는 이름들 그대로를 보여주기 때문일텐데요. 그렇기에 이름들이 끊임없이 나옵니다. 물론 내림차순으로 정리되어 실제 존재하는 숫자를 보여주긴 하지만 많은 이름이 꼭 좋은 이름일 수는 없듯, 조금 더 서비스가 업그레이드 되었음 좋았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아마도 개선이 된다면 출산을 앞둔 부부들은 한번은 꼭 볼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