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영문주소 변환기를 사용하여 국내의 지번 또는 도로명 주소를 입력 후 검색하면 변환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우편번호까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네이버 영문주소 변환기! 1분이면 되는 효율적인 확인 대표이미지

 

그럼에도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동이나 호수가 표시되지 않는 다는 점인데요. 동과 호수가 아파트의 이야기라면 빌라의 경우 층수에 대해서도 연관하여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여 기재 방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우선 외국과 우리나라의 주소기재 방식이 확연히 다른데요. 외국의 경우 디테일한 주소로 먼저 시작하여 도와 시로 마무리 합니다.

 

이는 미국이나 유럽지역과 아시아 국가들의 주소표기차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 맥락에 있어 한글과 영어의 어순차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생각한다면 네이버 영문주소 변환기로 확인했던 주소 앞에 디테일한 주소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만약 아파트의 경우라면 다음과 같은 순서를 적용하면 됩니다.

 

~시 / ~구 / ~아파트 / ~동 / ~호  →  ~호 / ~동 / ~아파트 / ~구 / ~시

 

 

그리고 동과 호를 영어로 표시할 때는 dong와 ho로 기재하면 되는데요. 이 때 동과 호의 순서가 바뀌어도 지장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빌라의 경우, 층수로만 되어 있다면 어떻게 표시할까요?

 

이 때는 ~F를 붙여주면 됩니다. 즉 2층의 경우 2F로 기재하면 되는데요. 지하의 경우 B~로 표시를 해주면 되는데 B1, B2 등이 그렇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영문주소 변환기와 관련된 주소표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영문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영문주소 변환기! 1분이면 되는 효율적인 확인 주소

 

살면서 영문주소를 한 번쯤 사용해야 할 순간은 오게 되는데요. 외국으로 우편을 보낼 때나 직구 시에 필요한 영문주소! 모든 분들께서 영문주소 작성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