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쥐나는 이유는 다리저림의 원인과 동일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리저림의 원인부터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다리가 저리는 이유는 혈액이 심장으로 이동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다리 쥐나는 이유 예방을 위해 알아둘 정보 대표이미지
이미지출처 : Pixabay

 

즉 다리 쥐나는 이유는 이 혈액순환에 대한 문제가 있기에 발생한다 할 수 있는데요. 실제 다리에 쥐가 나 본 분들이라면 그 고통에 대해 잘 알고 있으실 겁니다.

 

 

 

 

근육이 내 의지와 상관없이 마구잡이로 튀틀리는 듯한 느낌은 이루 말할 수 없는 통증을 동반하는데요. 때문에 다리가 저리는 느낌과는 비교도 할 수 없으며 혼돈될 수 없는 통증의 차이를 보입니다.

 

우선 다리 쥐나는 순서를 차근차근 풀어보겠습니다. 먼저 근육의 수축과 이완 통제가 안 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는 근섬유에 대한 영양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근섬유의 영양공급은 혈액순환과 깊은 관계가 있는데요. 즉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근섬유로 영양을 공급하지 못하는 현상을 불러 옵니다.

 

다리 쥐나는 이유 예방을 위해 알아둘 정보 이미지
이미지출처 : Pixabay

 

혈액은 심장이 위치한 상체로부터 시작해서 하체로 흐른 후 다시 올라오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다리의 혈액순환과 관계깊은 행동이나 습관은 무엇일까요? 이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운동이 있습니다. 운동도 평소보다 조금 더 움직이는 수준이 아닌 무리한 운동을 했을 때 다리에 쥐가 날 수 있는데요. 과도한 운동은 몸 속 수분과 전해질을 다량 배출토록 합니다.

 

이는 근육에 피로물질인 젖산으로 쌓이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다리에 쥐가 날 수 있으니 격렬한 운동은 몸의 상태를 체크하며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둘째로 커피 등의 카페인! 알코올의 과도한 섭취가 있습니다. 해당 음료와 술은 혈액순환에 안좋다는 것을 익히 들어왔고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커피의 경우 바쁜 현대인에게 있어 피로를 조금이나마 날려줄 음료 중 하나이기에 하루에 한번은 꼭 찾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는 근육까지도 각성상태를 만드는데요. 알고 있다면 더욱 안하는 것이 좋겠죠!

 

세 번째로 마그네슘의 부족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 입니다. 때문에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분들이라면 마그네슘과 칼슘, 미네랄 등을 섭취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리에 쥐가 났을 때 할 수 있는 응급처치로 혈자리를 눌러서 지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칭이 있는데요. 스트레칭을 할 때 포인트는 수축된 근육의 반대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종아리에 쥐가 났을 때는 발등을 몸쪽으로 당기는 스트레칭이 필요로 합니다. 누군가와 같이 있다면 도움을 받으면 좋은데요. 혼자서 하기 어렵다면 수건 등을 이용하시면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리 쥐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다리의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꽉 끼는 의류, 신발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상태가 심하다면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타트체리 효능부터 부작용까지 알아보자!

타트체리 효능에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습니다. 다소 생소한 이름이기에 궁금해하실 텐데요. 타트체리의 주된 생산지는 미국 중북부에 있는 미시간주 이며, 체리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체리의 일

chocossamjang.co.kr

 

시서스가루 복용법과 다이어트 인증여부 알아보기

인기의 시서스가루 시서스가루에 대한 인기가 핫합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더욱 그러할 텐데요. 최근 가수 이지혜씨와 룰라의 김지현씨 등의 소개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chocossamjang.co.kr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생각하지 못했던 의외의 활용방법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는 선크림을 한번에 많이 사용하지 않는 습성 때문이라 예상됩니다. 즉 올해 휴가철을 맞아 외부활동이 많은 시기에 사용하고,

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