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율피추출분말을 추출할 수 있는 대상은 밤의 속껍질이며, 갈색의 분말형태를 띄고 있는데요. 우선 알아둘 필요가 있는 단어는 바로 '율피' 입니다.

 

발효율피추출분말 율피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대표이미지
이미지출처 : Pixabay

 

밤의 갈색 껍질 안에 하얀 털이 나 있고, 얇고 떫은 맛의 속껍질을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를 율피라 하는데요. 율피는 자연에서 추출할 수 있는 폴리페놀 중 하나이며, 엘라그산 덩어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엘라그산 하면 떠올릴 수 있는 것이 석류 입니다. 석류의 효능을 알고 계신 분들이라면 율피에 대한 효과도 이해하기 쉬우실 텐데요.

 

그런데 놀라운 것은 석류와 같은 열매나 솔잎 보다 율피의 엘라그산 함량이 훨씬 더 높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잘 먹지 않는 부분이기도 하며 맛도 없기에 버려지기 마련인데요.

 

그럼에도 이 율피의 효능은 매우 우수합니다. 그 중에도 체지방 감소에 높은 효과를 가져오는데요. 특히 이소성지방에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발효율피추출분말 율피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이미지
이미지출처 : Unplash

 

이소성지방이란 간이나 심장 등의 신체중요 부위에 지방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며 그렇기에 더욱 더 관리가 필요로 한데요. 이에 엘라그산은 세세한 부분까지 찾아내어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밤의 속껍질은 한약에 많이 사용될 만큼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변비와 설사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화방지에도 활용되고 있는데요.

 

가루를 낸 후 꿀에 섞어 얼굴에 바르면 윤기가 나고 주름살이 펴진다 알려져 있습니다. 수렴작용과 피부 결 정돈효과까지 있어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가꾸어 줍니다.

 

 

 

 

이 때문에 화장품회사에서는 밤 껍질 추출물을 첨가하여 화장품과 팩으로 만든다고 하니 그 효과가 어느정도 검증된 듯 합니다. 밤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갈슘, 비타민(A〮B〮C)가 풍부합니다.

 

그 중에도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감기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발효율피추출분말을 함유하고 있는 밤껍질에는 탄닌(tannin)과 체스나민(chesnamin)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는 몸 속 중금속 흡착효과가 있습니다. 밤껍질은 영양상태가 부족한 어린이나 허약한 사람에게 보약제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또한 허리와 무릎이 약한 분들에게도 높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발효율피추출분말은 위와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신장을 보호하며 근력을 강하게 하는데요.혈액순환 촉진과 지혈의 효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씁쓸하고 떫은 맛 때문에 껍질 채로 먹는 분들 보다는 발효율피추출분말로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여러가지 있는데요. 우선 분말을 차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우유나 미숫가루에 섞음으로써 건강식처럼 마실 수도 있는데요. 그 외에도 요구루트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영양도 맛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발효율피추출분말은 영〮유아, 어린이, 임산부 및 수유부! 여기에 특정 알레르기 체질을 갖고 있는 분들은 섭취에 있어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부터 부작용까지 알아보자!

타트체리 효능에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습니다. 다소 생소한 이름이기에 궁금해하실 텐데요. 타트체리의 주된 생산지는 미국 중북부에 있는 미시간주 이며, 체리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체리의 일

chocossamjang.co.kr

 

시서스가루 복용법과 다이어트 인증여부 알아보기

인기의 시서스가루 시서스가루에 대한 인기가 핫합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더욱 그러할 텐데요. 최근 가수 이지혜씨와 룰라의 김지현씨 등의 소개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chocossamjang.co.kr

 

다리 쥐나는 이유 예방을 위해 알아둘 정보

다리 쥐나는 이유는 다리저림의 원인과 동일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리저림의 원인부터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다리가 저리는 이유는 혈액이 심장으로 이동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