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의 지원 중단

 

플래시 플레이어의 지원이 1231일부로 종료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새해인 1 1일부터는 본 프로그램에 대한 기능 개선 및 보안 패치 업데이트가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된 주요 내용과 대체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사안에 대해 제작사인 어도비 측에서도 즉시 삭제권장을 하고 있는데요. 또한 만인이 사용중인 구글의 크롬에서도 플래시 종료를 공지하고 있는 바입니다.

 

 

구글의 어도비 플레이어 종료공지

 

이와함께 크롬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는데요.그 내용은 현재의 웹 표준에서 어도비 플래시가 필요로 하지 않으며, 사용의 빈도수 또한 줄어들었기에 해당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과거 플래시 플레이어가 포함된 콘텐츠는 자동으로 재생이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아닌데요. 엣지, 크롬, 오페라,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에서는 플래시의 별도설치 과정이 있어야 구동이 됨을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꼭 삭제해야 할까?

 

! 맞습니다. 어도비에서 더 이상 플레이어에 대해 보안지원을 하지 않는 이상 악성코드가 내 컴퓨터로 유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제 삭제는 피할 수 없는 방안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대체방안은 있을까요??

 

 

만약 위에서 언급한 브라우저들에서 어도비 플래시를 활성화하지 않는다면 불필요한 것이 사실인데요. 대체 플레이어로 HTML5이 있습니다. 2014년 만들어진 본 프로그램은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모질라 등의 브라우저 기업들이 함께 만들었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대체프로그램

 

HTML5 외에도 CSS3, SVG 등이 있습니다. 자바(JAVA)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인데요. 이를 사용화하여 플래시의 지원을 점차 중단한다는 것이 방안으로 보입니다. 또한 네이버와 카카오에서도 대체와 관련된 공지를 한 바 있습니다.

 

 

카카오는 다음 웹사이트나 카카오TV, 다음에디터 등에서 플래시를 삭제하고 HTML5, WebAssembly, WebGl 등의 프로그램으로 대처한다고 하며, 네이버 또한 플래시로 설정된 페이지에서 제거작업을 진행한다는 공지입니다.

 

삭제는 어떻게 할까?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내 컴퓨터에서 삭제를 하는 것이 먼저일 텐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설정에 들어가셔서 제어판 상에 프로그램을 확인 후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은 워낙 보편적인 내용이라 본 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미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하기에 자세한 내용은 생략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대체 및 삭제에 관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물리적인 피해를 받을 수 있기에 하루빨리 삭제하는 것을 권해드리는 바입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