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계산기는 바쁜 일상에서 하나하나 계산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보다 쉽게 계산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해당 날짜 계산기는 바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날짜계산기 인데요.

 

날짜계산기 네이버가 좋은 이유 메인이미지

 

네이버는 만인이 이용하는 포털사이트로써 날짜계산기 또한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고 계실거라 예상됩니다. 본 글에서는 해당 날짜계산기의 이모저모를 알아볼 테니 다음 내용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날짜계산기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회원가입, 로그인 등이 필요없어 접근하기에도 매우 수월합니다. 인터페이스 구조 또한 간단하며 직관적인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본 계산기를 통해 기념일, 음력날짜, 만 나이계산, 전역일 등을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 보이는 모습은 년/월/일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보이고, 그 밑으로 기준일로부터 계산할 수 있는 3줄의 항목이 보이는데요.

 

눈에 띄는 것으로 D-day가 있습니다. D-XXX(숫자)을 입력하면 내가 설정한 날이 몇 일로부터 D-day 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일을 기준으로 확인을 원하는 날짜까지의 일 수를 알려주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예를 들어 오늘을 기준으로 한 날짜만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바로 2022년 수능일인데요. 금년의 수능일자는 2022년 11월 17일 입니다. 그렇다면 수험생들에게 있어 중요하다 생각되는 D-day 100일은 언제일까요?

 

바로 2022년 08월 09일이 수능 100일 전 날짜가 됩니다. 반대로 내가 설정한 날로부터 몇 일 뒤의 날짜에 대해 확인 또한 가능합니다.

 

눈에 띄는 점은 '전역일계산'인데요. 전역일계산기에 입대일자와 복무형태만 입력하면 전역일이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은 날짜를 %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준일과 관련하여 공통적인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날짜계산시 기준일 자체를 1일로 포함한다는 것인데요. 이 점 때문에 헷갈리실 수 있음으로 유념하셔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네이버날짜계산기에서는 달력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달력을 열어보면 해당 월의 음력과 손없는 날, 기념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없는날을 체크하게 되면 초록색 원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죠!

 

네이버 날짜계산기의 접속을 조금 더 편리토록 하기 위해 아래 바로갈 수 있는 주소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날짜계산기 네이버 접속

 

지금까지 네이버날짜계산기에 대한 여러 사항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단지 단점이 있다면 별도 저장기능이 있지 않아 매번 날짜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내가 확인하고픈 날짜를 복잡하지 않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날짜는 주변에 있는 실제 달력에 체크함으로써 잊지 않고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네이버 영문주소 변환기! 1분이면 되는 효율적인 확인

네이버 영문주소 변환기를 사용하여 국내의 지번 또는 도로명 주소를 입력 후 검색하면 변환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우편번호까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부족

chocossamjang.co.kr

 

아크로벳 리더 무료 다운방법 소개 및 프로와의 차이 가격

아크로벳 리더를 통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구입하지 않고도 파일을 쉽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께서 이미 알고 계신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아크로벳 리더는 문서의 완결성

chocossamjang.co.kr

 

넷플릭스 해지방법 및 요금제 가격 고객센터 등 정리!

넷플릭스 해지가 필요한 이유는 생각만큼 안보게 되는 방송임에도 매월 요금이 빠져나가기 때문일 텐데요. 본 글에서는 해지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넷플릭스 해지방법 넷플릭

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