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자이 더 시티! 청약의 시작

 

오늘은 위례자이 더 시티의 중요청약 내용에서부터 평면도까지 관련된 사항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청약당첨이 곧 로또당첨이다.”라고 할 만큼 경쟁률에 있어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되오니 아래 내용들을 통해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위례자이 더 시티의 단지사항부터 아래 정리해보겠습니다.


- 위치 :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 위례신도시 A2-6블록

- 규모 : 지하2 ~ 지상23

- 세대 : 800세대 (공공분양 360세대 / 신혼희망타운분양 293세대)

- 전용면적 : 공공분양 74~84m2 / 신혼희망타운분양 46~59m2


 

위례자이 더 시티의 장점

 

그렇다면 위례자이 더 시티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위례 신도시에 위치를 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신도시가 갖고 있는 편리함과 쾌적함이 공존하는 곳 입니다. 위례자이 더 시티 주변에 위례스타필드와 이마트트레이더스, 위례중앙광장이 있어 이용에도 부족함이 없으며 주변에 초등학교가 2개나 있어 아이를 둔 부모님에게는 더 할 나위 없을 거 같습니다.

 

 

이와 더불어 2027 12월에는 위례신사선 개통이 있습니다. 개통시 삼성역은 불과 5정거장이면 도착을 하며 신사역까지는 10정거장입니다. 교통의 편의성 또한 더욱 증대되리라 기대해 봅니다. 교통호재는 언제나 완공 또는 개통일이 중요하다는 점을 아실텐데요. 편의성도 중요하지만 교통으로 인한 차익을 원하신다면 조금 길게 보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기에 위례자이 더 시티는 민간분양이 아닌 공공분양이기에 분양가가 저렴합니다. 보통 공공분양하면 LH가 떠오르는 것이 사실인데요. 이런 점을 타파하고 자이라는 타이틀이 붙었기에 사람들의 호응이 뜨겁습니다. 또한 위례자이 더 시티의 신혼희망타운은 민간 건설사가 처음으로 시공을 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위례자이 더 시티는 공공분양과 신혼희망타운으로 각각 나눠서 청약을 진행합니다. 모집공고는 12 29일 발표가 되었는데요. 공공분양에는 일반공급과 특별공급으로 나뉘며 신혼희망타운의 경우가 특별공급 중에도 특화된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공공분양과 신혼희망타운의 동일사항

 

두 분야의 공통적인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기타 수도권 지역에서 50%를 배정하며 성남시에 2년 이상 거주자 30%, 경기도 2년 이상 거주자 20%를 배정합니다. 참고로 공공분양의 경우 민간분양과 비교하여 무주택기간과 자녀수의 가점 비중이 낮습니다.

 

공공분양과 신혼희망타운 분양의 차이점

 

위례자이 더 시티 청약의 차이점도 존재하는데요. 두 유형의 모집일정과 1순위 자격요건, 자산요건이 다릅니다. 공공분양의 경우 자산요건은 부동산 215,500천원 / 자동차 27,640천원 입니다. 여기서 금융자산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위례자이 더 시티 신혼희망타운의 경우는 자산요건은 303,000천원 입니다. 여기에는 부동산과 금융자산 모두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공공분양은 특별공급의 경우 85%는 신혼부부이며 내생에 최초, 다자녀 등으로 구분됩니다.

 

 

청약일정

 

무엇보다 위례자이 더 시티의 청약일정이 중요하겠죠! 관련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신혼희망타운

- 접수: 2021.1.18.() ~ 2021.1.19.() 17:00

- 당첨자발표: 2021.2.4.()

 

2. 공공분양

- 특별공급: 2021.1.11.()

- 일반 1순위: 2021.1.12.()

- 일반 2순위: 2021.1.13.()

- 당첨자발표: 2021.1.19.()

 

* 당첨자발표일이 달라 중복청약 가능


공공분양 일반공급 청약조건

 

위례자이 더 시티의 나뉘어진 분야 중에 아무래도 공공분양의 일반공급이 청약의 화두일 것 같아 청약조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수도권(경기도, 서울, 인천)거주가 기본이며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 과거 5년 이내의 당첨 내역이 없어야 합니다. 청약통장은 24개월 이상이어야 1순위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례자이 더 시티 분양가

 

분양가는 두 분야 모두 평당 약 2,200만원 선입니다. 분양가 상한제를 도입하여 주변시세보다 낮습니다. 주변시세와 비교하자면 3억에서 4억은 저렴하게 분양을 하는 셈인데요. 낮아진 분양가로 인해 발생되는 경쟁률은 어쩔 수가 없을 거 같습니다. 더구나 요즘의 청약 과열을 생각하면 경쟁률은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매제한은 10년이며 거주의무기간은 5년 입니다. 재당첨제한은 10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례자이 더 시티 평면도

 

아래 위례자이 더 시티 평면도를 통해 구조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공공분양 평면도

 

 

신혼희망타운 평면도

 

 

이만 위례자이 더 시티의 청약관련사항을 마치겠습니다. 접수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으시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한해동안 고생하셨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