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힌 세면대! 막힌 만큼 그 답답함은 이루 말할 수 없는데요. 이에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은 하수구, 배관의 전문가가 방문해 해결하는 것입니다.

 

막힌 세면대 속 시원히 뚫을 수 있는 4가지 방법 대표이미지

 

그러나 그 비용에 있어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인데요. 본 글에서는 막힌 세면대를 뚫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옷걸이, 빨대사용

싱크대, 세면대, 변기 등의 막힘에 있어 항상 등장하는 것이 바로 철로 된 옷걸이 인데요. 가끔 세면대를 막고 있는 무언가를 확인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눈으로 보이는 경우가 이에 해당하는데요.

 

이때는 그 깊이가 깊지 않기에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철로 된 옷걸이의 끝을 갈고리 모양으로 만든 다음 끄집어 낸다는 느낌으로 집어 넣으면 되는데요.

 

이때 되도록 배관의 중앙이 아닌 측면으로 움직인다는 생각으로 작업하면 되겠습니다. 이와 같은 원리로 빨대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의 빨대는 긴 것들도 주변에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막힌 세면대 속 시원히 뚫을 수 있는 4가지 방법 이미지
이미지출처 : Pixabay

 

빨대 끝을 납작하게 눌러준 후 그 끝을 가위로 조금씩 잘라 갈고리로 만드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그리고 작업 방식은 옷걸이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해결이 되었다면 찬물 보단 뜨거운 물을 세면대에 가득 담았다 한번에 강하게 흘려 보내면 됩니다. 그런데 이와 같은 방법은 깊지 않은 위치에 이물질이 있는 경우 사용해야 효율적입니다.

 

배관에 너무 무리한 힘을 가하는 것 또한 배관자체에 악영향을 줄 수 있음으로 감안하여 작업하셔야 합니다.

 

 

 

 

■ 뚫어뻥 사용

뚫어뻥은 변기가 막혔을 때 사용하는 도구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세면대가 막혔을 때도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간혹 배수구가 2개인 세면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한 개는 천 또는 다른 도구를 사용하여 막은 후, 뚫어뻥으로 작업해야 압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뚫어뻥을 사용할 때 중요사항은 얼마만큼 펌프질을 해야 하는지 인데요.

 

이에 대한 답은 20초 입니다. 즉 20초를 한 세트로 쉬지 않고 작업하면 되겠습니다.

 

 

 

 

■ P트랩 청소

P트랩이란 세면대 하단에 물이 빠져나가는 길로 중 꺾여 있는 배관부속품 인데요. P트랩의 사용목적 또한 이물질이 배관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하는 용도이기에 직접적으로 청소를 하면 됩니다.

 

이 방법이 막힌 세면대를 뚫는 가장 직관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P트랩의 종류에 따라 어떤 제품은 세면대에서 쉽게 분리가 되는 반면 어떤 제품은 분리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너트를 풀 때는 언제나 시계 반대방향! 즉 P트랩의 물 흐르는 방향을 정면으로 바라본다 생각하고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린다면 충분히 풀 수 있습니다.

 

또한 배수관이 오래 되었다면 이 기회에 새로 바꿔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화학약품 사용

P트랩의 청소가 물리적인 방법이라면 이번엔 화학약품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는 해당약품을 통해 이물질을 녹여내는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물질의 종류에 따라 성공여부가 결정될 수 있는데요. 만약 위 방법대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식초대신 구연산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약품과 식초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시중에는 세면대를 뚫을 수 있는 약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도 막힌 세면대를 뚫을 수 있으니 시도해 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 막힌 세면대 뚫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멀쩡해 보이던 것이 안 되는 순간 그 소중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많은 분들의 소중한 세면대가 속 시원히 뚫어지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생각하지 못했던 의외의 활용방법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는 선크림을 한번에 많이 사용하지 않는 습성 때문이라 예상됩니다. 즉 올해 휴가철을 맞아 외부활동이 많은 시기에 사용하고,

chocossamjang.co.kr

 

물이 새다! 바른 표현이 맞을까?

물이 새다를 두고 헷갈리는 다른 표현이 있다면, "물이 세다"가 있을 것입니다. 본 글에서는 관련된 사항을 자세히 알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물이 새다] 맞는 표현일까? '새다

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