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년 정도입니다. 또 안알아보면 섭섭한 상대가 있죠! 바로 소주 입니다. 소주의 유통기한은 놀랍게도 "없습니다.!!" 맥주는 있고, 소주는 없는 이유는 보리성분 때문일 거 같은데요.

 

맥주 유통기한 메인이미지

 

서두에 맥주의 유통기한을 언급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는 캔의 경우를 설명드렸습니다. 캔이 아닌 경우라면 페트병에 담긴 맥주가 있는데요. 페트병 맥주의 유통기한은 캔과 달리 6개월입니다.

 

 

 

 

무려 절반이나 차이 난다는 게 놀랍기는 하지만 캔의 진공상태가 얼마다 대단한지 세삼느끼게 됩니다. 맥주의 도수는 평균 4.5도 정도가 되는데요.

 

이처럼 5도 전 후의 주류는 부패위험 때문에 제품 상 유통기한을 표시토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를 확실히 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바닥에 있습니다. 바닥에는 유통기한이 나와있는데요.

 

제품마다 다를 수 있지만 EXP(Expriy Data)로 표시가 되어 있거나, 날짜만 찍혀 있는 것이 유통기한 입니다. 지난 날짜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바로 제조일자이니 한번 쯤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술 하면 떠오르는 또 다른 대상! 바로 막걸리가 있습니다. 막걸리는 생막걸리와 살균막걸리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생막걸리의 유통기한은 10일입니다. 반면 살균막걸리의 유통기한은 1년 입니다.

 

■ 와인 유통기한

미칠 듯이 다양한 종류를 갖고 있는 와인! 와인의 유통기한은 얼마나 될까요? 놀랍게도 와인은 유통기한이 없습니다. 일정한 온도와 습도만 잘 유지한다면 기간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데요.

 

그런데 개봉을 하는 순간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개봉 후에는 산화가 일어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그 다음부터는 빨리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맥주 유통기한 와인이미지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 (Pixabay)

 

■ 사케 유통기한

일본을 대표하는 술 사케! 사케의 유통기한은 사실 딱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정의하자면 냉장고에 보관했을 경우 3년 정도라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사람들은 사케의 유통기한 보다 상미기간을 더 중요시 생각합니다. 상미기간이란 가장 맛있는 기간이라 할 수 있는데요. 사케의 상미기간은 1~2년 정도 입니다.

 

사케의 최고맛을 느끼고 싶다면 1년이내 마셔야 한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맥주 유통기한과 더불어 각종 술들에 대한 유통기한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맥주의 유통기한은 실상 품질유지기한이라 할 수 있습니다. 품질! 즉 맛이 유지되는 기간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맥주를 구입했다면 너무 오래두지 말고 빨리 마시는 것이 최고입니다. 그리고 맥주병이 갈색인 이유는 빛을 차단하기 위해서 입니다. 때문에 직사광선 없는 냉장보관으로 맛있는 맥주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생각하지 못했던 의외의 활용방법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는 선크림을 한번에 많이 사용하지 않는 습성 때문이라 예상됩니다. 즉 올해 휴가철을 맞아 외부활동이 많은 시기에 사용하고,

chocossamjang.co.kr

 

저당밥솥 당뇨가 있는 분들 주목! 효과 원리 맛있게 먹는 방법

저당밥솥은 평소 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주방가전입니다. 당뇨병 환자분들의 경우 흰 쌀밥을 마음 놓고 드시지 못 할 텐데요. 때문에 흰쌀 대신 현미나 통밀 등을 드

chocossamjang.co.kr

 

카카오 펫 택시 이용방법 대상 요금 및 주의사항

펫 택시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카카오T에서는 펫택시 전용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 글에서 이용대상과 요금, 이용방법,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

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