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의 결제일은 1일에서부터 27일까지 원하는 날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본 글에서는 우리카드의 결제일별 사용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의 사용기간을 무조건 1일부터 말일까지로만 알고 있는 분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우리카드를 예로 들자면 한 달치 그대로 청구가 되는 날은 14일 됩니다.
즉 결제일을 다른 날로 하면 다른 일자들이 적용되어 결제가 되는데요. 여기서 사용기간을 다른 말로 하면 '신용공여기간'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신용공여기간은 카드의 소지자가 가맹점이나 온라인쇼핑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여 결제가 이루어진 기간을 의미합니다. 이를 알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부를 축적하기 위한 준비가 되어있다 볼 수 있습니다.
내 지출을 관리할 수 있고 소비습관을 알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현실적으로 하나의 카드가 아닌 여러 개를 사용하고 있을 분들이 많기에 카드사별로 결제일별 사용기간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청구기준은 이용기간 내 접수 확정된 매출전표 입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에 대해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카드는 결제일별 이용기간 날짜가 다른 카드사에 비해 많은 편입니다. 위 표에서 한 달의 마지막 날인 27일의 경우 신규등록은 불가하며 기존 이용고객만 가능한 날짜입니다.
우리카드 결제대금의 자동출금은 영업일 영업시간 이전인 새벽 04:00~05:00 사이에 이루어집니다. 그렇다면 29일과 30, 31일이 없는 2월의 경우는 어떻게 될까요?
이는 말일자로 적용이 됩니다. 또한 차기 공여기간은 3월 1일을 시작일로 지정됩니다. 위 공여기간 중 사용한 카드 이용금액을 합산하여 결제일에 청구가 되는데요. 일시불/할부와 현금서비스는 별도의 공여기간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또 생각해봐야 할 것은 현금서비스 인데요. 일시불/할부의 결제일별 사용기간과 차이가 있습니다. 이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월급날짜를 고려해서 결제일을 선택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까지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카드 홈페이지 주소를 남기오니 더 자세한 내용은 참조해 보시길 바랍니다.
결제일의 변경을 원하신다면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우리카드 스마트앱, 우리카드 상담센터(☎ 1588-9955)에서 해결 가능합니다. 참고로 결제일을 변경하면 변경일로부터 60일 동안 다시 변경은 안됩니다.
결제방법은 자동납부, 창구결제, 즉시출금, 가상계좌 입금 중에 택일을 하면 되는데요. 상담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홈페이지는 평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가능합니다.
그 외 다른 이유로 상담을 원하신다면 (☎1588-9955 / 1599-9955)가 대표고객센터이니 참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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