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풍수해보험이 필요한 상황이 지금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많은 분들의 피해가 있을 것이란 뉴스가 연신 특보로 전해졌는데요. 그만큼 피해주민분들의 안위가 걱정되는 시기 입니다.

 

주택 풍수해보험 상품 보장내용 알아보기
이미지출처 : Pixabay

 

이에 정부의 지원 말고는 도움을 청할 곳이 없는 것도 현실인데요. 주택 풍수해보험은 이런 상황을 대비하여 가입할 수 있는 정부지원 정책보험 입니다.

 

 

 

 

본 글에서는 주택 풍수해보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주택 풍수해보험은 정부의 지원이 70%라는 점이 강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실질적인 보상지원금이 복구 기준액 대비 90%까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상품의 구성이 70%, 80%, 90%를 보상하는 유형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주택이나 동산특약, 세입자동산은 90%형에 해당합니다. 일부 저소득층의 경우 전액을 지원하고 있으니 참조해 보시길 바랍니다.

 

■ 풍수해보험 보장내용

풍수해보험은 태풍, 호우, 홍수, 강풍, 풍랑, 대설, 지진, 해일로 인해 재산피해가 있을 경우 보상을 해줍니다. 그 기준에 있어서는 주의보 기준 이상 발효가 되었을 때 해당되는데요. 단 우박, 벼락 등은 제외 입니다.

 

 

 

 

위 내용은 보험사업자들 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약관을 좀 더 자세히 살펴봐야겠습니다. 가입대상으로는 주택, 소상공인의 상가 및 건물, 시설, 재고자산, 기계, 집기 등이 해당됩니다.

 

■ 풍수해보험 보장기간

풍수해보험 보장기간은 가입 후 1년동안 유지가 되는데요. 필요에 따라 장기 계약체결도 가능합니다. 보험료 납입에 있어 원칙은 일시납이지만 보험계약자의 사정에 따라 2~4회 분할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주택 풍수해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기본조건에 있어 정부보조금을 제외한 자기부담금이 30만원 이상이 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무배당 만원의 행복보험 자격조건 보장내용과 금액 및 신청방법

우체국 무배당 만원의 행복보험은 저소득층을 위한 공익형 상해보험 입니다. 본 상품은 우체국 보험 상품 중 하나 인데요. 해당 보험의 보험료가 1만원이라는 점에 놀랍습니다. 보험계약자는 만

chocossamjang.co.kr

 

신한카드 카드분실 상담 신고해제 도난 부정사용 보상절차

신한카드 카드분실 상담처리 운영에 있어 5분도 걸리지 않는 짧은 접수로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신한카드 분실 시 신고방법과 찾은 이후의 해제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시

chocossamjang.co.kr

 

2022년다자녀가구셋째 대학등록금지원기준

2022년다자녀가구셋째 대학등록금지원기준은 26일 열린 청소년 정책 조정위원회에서 결정되었습니다. 본 내용에서 자세히 다뤄보겠으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2년다자녀가구셋째 대

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