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액연금'이란 단어가 익숙한 듯 익숙치 않으실 수 있습니다. 주변에서 한번쯤 이야기했을만 하고 어디에선가 한번쯤 문구가 보였을만 한 단어가 바로 변액연금 인데요.

 

변액연금보험 이란? 몰랐던 수수료 아끼는 방법 이미지
이미지출처 : Pixabay

 

변액연금보험은 '투자실적배당형' 보험상품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변액연금보험 이란 무엇이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변액연금보험 이란?

변액연금보험 이란 무엇일까요? 해당보험은 가입자의 보험금 또는 적립금의 액수가 매일같이 변하는 연금보험이라 정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변하는 수치는 투자수익률을 기준으로 하는데요.

 

투자란 단어만으로도 다른 연금보험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 연금보험은 확정금리 또는 변동금리 적용하는 방식이 대부분 입니다.

 

그러나 변액연금보험은 펀드(주식)나 채권이 연금과 합쳐져 투자되는 상품인데요. 이는 변액연금보험의 기본사항 중 기본이기에 분명 설계사로부터 설명을 듣게 됩니다.

 

 

 

 

■ 펀드비율 조절

그럼에도 위 내용을 잊게 되거나, 이 대목만 기억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설정된 펀드 비율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험사들의 포트폴리오를 감안하여 판단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통상 월 1회 변경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는 보험사 별 다를 수 있으니 필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추가납입으로 수수료를 줄여보자!

변액연금보험은 가입자가 납부하는 금액의 일부를 보험사에서 사업비의 명목으로 떼갑니다. 이 수수료가 실상 만만치 않은 것도 사실인데요. 증권사에서 판매하는 적립식펀드의 경우 수수료가 1% 내외 입니다.

 

 

 

 

그런데 해당 보험의 수수료는 10~12% 수준인데요. 그나마 수익이 좋다면 분명 이익을 볼 수 있으나 반대로 수익률이 낮다면 원금 밑으로 마무리 될 수 있습니다. 이에 수수료를 줄이거나 내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추가납입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매월 납입하기로한 금액을 한번 더 내는 것입니다. 보험사에 따라 최대 2배까지 추가납입이 가능하며 그 결과 수수료가 2~3% 수준으로 낮아질 수 있으며, 아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계약에서부터 내가 보험금으로 감수할 수 있는 금액의 절반으로 계약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 번을 낸다는 생각으로 납부하다 보면 수수료를 줄일 수 있으며 장기로 본다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변액연금보험에 대해 조금만 찾아보아도 '노후대비'가 항시 붙어 다닙니다. 이는 단기가 아닌 장기로 봐야하는 보험상품이기 때문인데요. 이에 대해 체감적으로 직시할 수 있는 것은 해약 시 위약금 입니다.

 

누구나 급전으로 돈이 필요로 할 때가 있는데요. 이 때 그 위약금이 많이 발생함으로 결코 쉽게 해약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보험사에 따라 중도 인출이 가능한 곳도 있다고 하니 이용에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주택 풍수해보험 상품 보장내용 알아보기

주택 풍수해보험이 필요한 상황이 지금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많은 분들의 피해가 있을 것이란 뉴스가 연신 특보로 전해졌는데요. 그만큼 피해주민분들의 안위가 걱정되는

chocossamjang.co.kr

 

시민안전보험 보장범위 금액 필요서류 홈페이지

'시민안전보험'이란 지자체에서 보험사, 공제회와 손잡고 시∙도민의 생명이나 신체피해 등에 보상해주는 보장제도 입니다. 그럼에도 아직까지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제도이기에 모르

chocossamjang.co.kr

 

우체국 무배당 만원의 행복보험 자격조건 보장내용과 금액 및 신청방법

우체국 무배당 만원의 행복보험은 저소득층을 위한 공익형 상해보험 입니다. 본 상품은 우체국 보험 상품 중 하나 인데요. 해당 보험의 보험료가 1만원이라는 점에 놀랍습니다. 보험계약자는 만

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