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i 검사가격이 궁금해지는 이유는 높은 비용 때문이라 예상되는데요. mri가격은 통상 20만원에서 100만원 가까이 발생을 합니다. 그렇다면 mri 검사가 무엇인지 부터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mri 검사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꿀팁 대표이미지
이미지출처 : Pixabay

 

■ mri검사란?

mri검사란 강한 자기장을 활용하여 인체의 단층을 촬영하는 검사를 말합니다. 이 때 활용하는 또 다른 것이 있는데요. 바로 인체 내 수소원소 입니다. 이를 통해 가로, 세로, 정면, 단면 등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mri 검사는 보통 근육이나 인대, 뇌, 디스크 등의 신경 병변검사에 사용되는데요. 사용목적은 통증의 정확한 원인 파악과 통증부위의 직관적인 상태확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명확한 치료를 시작할 수 있게 되는데요. 그런데 이런 mri검사는 여러가지 사안으로 비용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지금부터는 mri검사 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병원 규모확인

mri 검사는 같은 질환, 질병 임에도 병원마다 차이를 보입니다. 그 차이에 대한 기준은 무엇일까요? 바로 병원의 등급입니다. 병원은 병상의 수나 진료과에 따라 4개의 등급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등급이 높을수록 검사비용이 더욱 비싸게 설계되어 있는데요. 때문에 큰 질병이라 진단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의원/병원 급에서 mri검사를 받는 것이 저렴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 병원 별 가격비교

mri 검사는 건강보험 지급의 축소로 비급여 전환을 앞두고 있습니다. 여기서 '비급여'에 대해 개념을 모르시는 분이 있을 수 있는데요. 비급여란 건강보험 혜택을 적용받지 못하고 환자가 전액 부담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또한 비급여 진료비용은 병원 자체적으로 정하게 되는데요. 그렇기에 mri 검사는 병원에 따라 그 가격이 다르게 됩니다. 이에 직접 비교를 해보고 검사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환가가 미리 병원진료비를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접속
2. 접속 시 화면 가운데 보이는 '비급여 진료비 정보' 클릭
4. 상단의 '비급여 진료비용 정보' 클릭
5. 지역 및 동네 선택과 상세분야 지정 후 하단의 선택항목 검색

 

 

위 과정을 통해 특정병원의 mri 검사비용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병원에 따라 세부정보를 제출하지 않아 가격이 안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꼭 특정 병원에 대한 mri 검사비용만을 알 수 있는 것이 아닌 특정 동네의 평균적인 mri 검사가격 또한 확인할 수 있음으로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의 편리함을 위해 아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홈페이지 주소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mri 검사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꿀팁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주소

 

그 외에도 실손보험을 적용받아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에 보다 정확한 내용은 약관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mri 검사를 보다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우선이 되어야 하는 것은 건강입니다. 자신을 위한 건강관리에 매일 부족함이 없어야 겠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교육 주요업무 알아보기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치매노인분들의 증가에 따라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 자격증 중 하나 입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의 최근 합격률은 90%에 달한다고 할 만큼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데요.

chocossamjang.co.kr

 

다리 쥐나는 이유 예방을 위해 알아둘 정보

다리 쥐나는 이유는 다리저림의 원인과 동일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리저림의 원인부터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다리가 저리는 이유는 혈액이 심장으로 이동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chocossamjang.co.kr

 

시서스가루 복용법과 다이어트 인증여부 알아보기

인기의 시서스가루 시서스가루에 대한 인기가 핫합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더욱 그러할 텐데요. 최근 가수 이지혜씨와 룰라의 김지현씨 등의 소개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